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전공소개

Home > 학부소개 > 전공소개
외신산업경영전공 사진

외식산업의 발전에 발맞춘 전문가를 양성 외식,조리경영전공

국민소득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외식문화의 발전으로 인해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실무경력과 연구능력을 갖춘 교수진, 그리고 실무교육을 위한 전문시설의 확보를 통해 외식산업, 급식 및 유통에 관련된 외식,조리경영전공으로 신설되었습니다.

외식산업의 전망은 매우 밝으며 성장과 아울러 많은 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시점에 놓여 있으므로. 향후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전공입니다.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외식,조리경영전공에서는 여러 과정을 연계하여 이론과 실습을 더욱 심도있게 배울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 다양합니다.

*폴보퀴즈 과정 : 우송대학교 재학 중인 2학년 이상 학생에게 제공되며, 매년 2학기에 정규로 시작되는 3년과정 프로그램입니다. 프랑스 폴보퀴즈 조리학교의 과정을 그대로 옮겨와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며, 이 과정을 거치면 자신의 소속 학과 졸업장과 프랑스 폴보퀴즈 학교 졸업장, 프랑스 정부에서 인증되어 주어지는 C.A.P 자격증이 나옵니다. 1년 수업 + 0.5년 인턴쉽 + 1년 수업 + 0.5년 인턴쉽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기초 조리부터 수업을 진행하며 실습과 이론수업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프랑스 폴보퀴즈 학교와 맺어진 협약으로 학기마다 프랑스 현지 교수님들이 오셔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NBP과정 : 세계 최고의 제과제빵 학교이자 프랑스 최고 권위의 국립 제과 제빵 학교인 INBP의 과정을 수료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2번째로 INBP 정식 Diploma과정을 체결하였습니다. 총 1년의 과정을 통해 Diploma를 취득할 수 있으며 실제 합격률이 90%이상입니다. 명성이 높은 INBP Pâtisserie-Chocolate diploma를 취득할 수 있도록 우수한 프랑스 교수에 의해 제공되는 고품격 실습 수업입니다.

모든 수업은 INBP의 레시피로 프랑스 교수님의 지도 아래 수업이 진행된다. 프랑스 방식으로 모든 제품을 배우고, 전통적인 프랑스 제품들부터 요즘 현대식으로 재해석된 제품까지 실습하여 학습한다. 프랑스 레피시 그대로 재료 역시 맞추어 사용하되, 한국에서 구할 수 없는 재료들에 한하여 한국식으로 변형하여 실습합니다.

*드론 아카데미 : 4차혁명산업인 드론 산업과정입니다. 국도교통부 '7대 신사업육성' 사업에 선정되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효과를 기대하는 분야입니다. 우송대학교에서는 드론분야의 창의적인 인력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학기+계절학기가 한 기수로 운영되며 드론의 이해와 조정/촬영하는 실제 실습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전과시스템 : 1학년 이후부터 가능하며 총 2번까지 가능합니다. ( 솔브릿지경영학부, SIS 대학, 간호학과, 보건의료경영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유아교육과는 제외)